RI3650 지구소개

Rotary International District 3650

856
총재메시지(9~10월)
지구관리자 | 24-11-29 | 조회수 95

 

총재 메시지

 

재단기부와 봉사, 지구행사 참여는

로타리안으로서 최고의 보람이자 최선의 활동

 

국제로타리3650지구총재 重賢 소효근

 

친애하는 3650지구 로타리안 여러분!

맑고 높은 하늘과 수확의 풍요로움이 가득한 계절 가을입니다.

농부가 일 년 동안 흘린 땀의 결실을 거두 듯 로타리의 숭고한 봉사활동도 우리 사회를 더욱 풍요롭고 아름답게 만드는 결실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윤상구 차차기 RI회장님의 2026-27년도 국제로타리 세계회장 선출이 지난 9월 국제로타리(RI)로부터 공식 확정되었습니다.

윤상구 차차기 RI회장님께서는 이동건 전 RI회장님에 이은 국제로타리 사상 두 번째 한국인 회장으로서 전 세계 130만 명의 로타리 회원을 이끌게 되십니다.

우리 3650지구뿐만 아니라 한국로타리 모든 회원들의 경사인 윤상구 차차기RI회장님의 선출을 3650지구 모든 회원과 가족들이 크게 축하해주시고, 로타리안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더 많은 분들에게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10월에는 3650지구 총재단 내외분과 함께 축하연을 가졌고, 오는 1월 신년 월례회의를 통해 윤상구 차차기RI회장님 선출을 축하하고, 널리 알리는 축하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3650지구 모든 클럽 회장, 총무, 지구임원, 총재단을 비롯한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시어 윤상구 차차기RI회장님을 응원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지난 7월부터 총재공식방문을 빠르게 전개하여 11월 현재까지 40여개 클럽을 방문하였습니다.

지난 7월부터 계속되는 강행군 속에서도 피곤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모든 클럽에서 로타리에 대한 열정과 봉사에 대한 열의로 저를 환대해 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특히 로타리에 대한 깊은 이해와 철학을 갖고 묵묵히 헌신적으로 활동하고 계신 훌륭한 선배 동료 로타리안들과의 만남은 저에게 큰 감동으로 다가왔습니다.

특히 지난 9월 첫 방문이었던 서울중앙 로타리클럽의 총재공식방문에서 박수부 전총재님을 비롯한 회원들께서 14구좌의 기부를 그 자리에서 약정해주시어 총재로서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이는 금회기 우리지구 재단기부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큰 힘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총재공식방문을 통해 각 클럽 회장과 회원들께 회원증강이나 재단 기부를 무리하게 부탁드리지는 않았습니다.

우리가 하고 있는 로타리 활동이 충분히 보람되게 느껴지고, 자신이 속한 클럽이 활발한 운영을 통해 즐거운 주회가 된다면 우리가 목표하고 있는 회원증강과 재단기여의 성과는 자연스럽게 이뤄질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것이 금회기에 지구에서 강조하고 있는 ‘건강하고 강한 클럽’의 모습입니다.

 

또한 지난 11월 1일과 2일 양일간 우리 지구와 충북 3740지구가 동참한 충북 음성군 전립선 무료 진료 사업이 총 3천만원의 기금을 조성하여 음성군 지역 550여명 어르신들에게 무료 검진을 실시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전립선 무료검진 봉사사업은 우리 3650지구가 지난 2004-05년도부터 한국전립선관리협회와 지속적으로 사업을 진행하며 올해로 16회째를 맞고 있는 대표적인 3650지구의 봉사프로젝트입니다.

지면을 빌어 이번 사업의 성공을 위해 성금을 기부해주신 각 클럽 회원 여러분들과 지난 30여년 동안 전립선 무료 검진봉사사업에 모든 열정을 쏟고 계신 권성원 직업봉사위원장님께 지면을 빌어 깊은 존경과 각별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금회기에 지구 중점 봉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 역시 이정수 지역사회봉사위원장의 솔선수범과 함께 지난 9월 발대식과 10월 2지역 클럽들의 봉사, 11월 김장 나눔 봉사가 펼쳐졌고, 12월에도 7지역 클럽들의 봉사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각 지역과 클럽 및 로타리안들의 성금은 금 회기동안, 만나하우스 무료급식 봉사 기금과 자립준비청년 가구에 밀키트 식사 구입 및 배송비, 그리고 앞으로 전세주택 자금 지원, 장학금 지원, 멘토링 교육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됩니다. 또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신용보증기금 등 다양한 외부기관과 기업들도 후원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베트남 구순구개열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삶의 희망을 주는 무료수술 사업 현지봉사 역시 오는 12월에 예정하고 있습니다.

3650지구와 각 클럽들이 활발히 펼치고 있는 다양한 봉사사업에 모든 로타리안들의 계속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3650지구 로타리안 여러분!

우리는 세상에 선한 일을 실천하고 계속 배우기 위해서 로타리안이 되었습니다. 로타리재단에 기여하고, 다양한 지구의 봉사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은 로타리안으로서 할 수 있는 ‘최고의 권리이자 최선의 로타리 활동’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구 월례회의와 지구 차원의 회합에 클럽 회장, 총무, 임원 뿐 아니라 모든 회원들이 적극 동참하고 즐길 줄 아는 마음을 갖는 것 역시 로타리안으로서 가질 수 있는 특권이자 책임이기도 합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수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계속되는 자연재해와 재난, 전쟁 등으로 전세계 사람들은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때일수록 대한민국의 중심이고, 모든 분야의 리더들이 모여 있는 한국로타리 대표 지구인 우리 3650지구가 더 큰 저력을 발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저 역시 겸허한 자세와 부단한 노력으로 지구의 각종 봉사 사업과 재단기부, 회원증강을 독려하며 계속해서 건강하고 강한 클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생각입니다.

즐겁고 신명나는 봉사로 더욱 보람된 연말을 만드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