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3650 지구소개
Rotary International District 3650
박수부 총재, 아치클럼프 소사이어티(AKS) 가입,
(로타리재단 US$25만불 기부) 약정 발표
클럽회장, 총무, 지구임원 12월 월례회의 개최
신입회원 7명 환영식, 베트남 구순구개열 아동 수술 봉사 보고,
상반기 회원증강 및 재단기부 실적 현황보고
박수부 총재가 12월 월례회의에서 로타리재단에 25만달러 이상 기부회원의 명예의 전당인 아치클럼프 소사이어티(AKS)에 임기내 가입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12월 18일 하얏트호텔에서 개최된 12월 월례회의에서 박수부 총재는 “지구총재로서 막중한 책무를 느끼며 재단기부에 솔선수범하고, 한국 종주지구인 3650지구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의지로 로타리재단에 25만달러 이상 기부한 로타리안들이 가입하게 되는 아치클럼프 소사이어티(AKS) 멤버가 되기로 했다.”고 밝히고, 각 클럽 회장, 총무, 지구임원, 총재단 등 모든 로타리안들의 솔선수범하는 재단기부 활동을 적극 독려했다.
이로서 우리 3650지구의 AKS멤버는 100만달러 이상 기부자인 이동건 전RI회장과 50만달러 이상 기부자인 故박기억 전총재, 고성대 전총재 등을 비롯, 이번에 가입하게 되는 박수부 총재까지 총 13명이 된다.
12월 지구 월례회의가 지난 12월 18일 이동건 전RI회장, 윤상구 로타리재단 이사, 박수부 총재를 비롯한 총재단과 지구임원, 클럽 회장, 총무 등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얏트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월례회의는 박수부 총재의 12월 메시지와 5개 클럽의 신입회원 7명 환영식, 신규 고액기부자(고상은 사무차장 / 서울예장RC) 크리스탈패 전달식, 최혜영 지구송리더의 크리스마스 캐럴 공연, 송귀영 기획위원장의 상반기 회원증강 및 재단기부 실적 현황보고, 이희봉 국제봉사위원장의 베트남 구순구개열 아동 수술 봉사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 12월 1일부터 3박 4일간, 마크 멀로우니 RI회장 내외가 동행한 가운데 베트남 하노이에서 실시한 베트남 구순구개열 아동 무료 수술지원 사업실시에 관한 현지봉사활동 영상물 상영 및 활동 보고는 많은 참석자들에게 감동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박수부 총재는 12월 월례회의 총재 메시지를 통해 “2019-20년도 취임 후 임기의 절반이 지난 현재까지 60개가 넘는 클럽을 총재공식방문 하며, 클럽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시는 회장님과 회원들의 의지가 속속 결과로 나타나고 있음이 큰 희망이고 용기를 갖게 한다.”고 말하고 “2020년 새해 경자년(庚子年)에도 또 한 번의 도약을 약속하면서 각 클럽이 목표한 일들이 모두 이뤄지도록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로타리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3650지구 AKS 멤버 현황 (2019. 12월 현재)
1) 100만달러 이상 : 이동건 전RI회장
2) 50만달러 이상 : 고성대 전총재, 故박기억 전총재
3) 25만달러 이상 : 윤상구 재단이사, 채희병 전RI이사, 윤영석 전재단이사,
구자두 전총재, 전순표 전총재, 박영구 전총재, 이순동 전총재,
신용극(서울남산RC 전회장), 장세호 전총재(약정), 박수부 총재(약정)